Home경제전남도, 중앙아시아 시장개척 참가업체 22일까지 모집

전남도, 중앙아시아 시장개척 참가업체 22일까지 모집

카자흐스탄·우즈베키스탄·몽골 방문, 1대1 상담

전남도는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몽골 시장개척단 참가기업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3월1일부터 7일까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카자흐스탄 알마티, 몽골 울란바토르를 방문, 현지 바이어와 1대1 상담을 한다.

우즈베키스탄 인구는 3200만명으로, 중앙아시아 최대를 자랑한다. 최근 5년간 5% 이상의 경제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한국 상품 인지도가 높아 미래 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카자흐스탄은 자원 의존형 경제구조로, 대부분의 소비재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화장품, 의료기기, 의약품, 세제류, 자동차부품 등의 수요가 많다.

몽골은 국제 광물 시세 회복에 힘입어 소비시장이 살아나는데다 한류 영향을 받아 중소기업의 유망 틈새시장이다.

시장개척단 참가 자격은 전남에 소재한 수출 중소기업 가운데 자사 제품 영문 카탈로그 또는 동영상을 가진 업체다. 수출을 준비하는 내수기업도 참가할 수 있다.

바이어 발굴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현지 무역관을 통해 사전 물색해 소개하므로 참가 기업은 바이어 발굴 부담이 줄어 자사 상품에 대한 홍보에 집중할 수 있다.

시장개척단은 10개 기업 내외로 구성된다. 참가 기업으로 선정되면 항공료 50%(최대 100만원), 바이어 발굴비, 현지 통역비, 상담장 임차료 등을 지원받는다. 참가 기업은 잔여 항공료와 숙박비만 부담하면 된다.

참가를 바라는 기업은 전라남도 수출정보망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남도 또는 광주전남코트라지원단에 신청하면 된다.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