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400 - 420, 어쩌면 더 높이 : 전문가들은 텡게의 추락이 필연적이라고 믿는다

by cis posted Aug 19,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34952400-kazakh-tenge-money.jpg

 

 

  "지난주 주 월요일부터 러시아루블화의 강세속에 카자흐스탄텡게화도 하락을 멈추고 반등세로 돌아섰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이 상황이 오래 지속되지 않을 것이며, 텡게가 약해지고 추락 할 수밖에 없다고 말한다."라고 KTK 방송사가 보도했다.

 

  카자흐스탄 정부는 이러한 환율변동에 대해 국민들은 두려워 할 것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상황은 녹녹치만은 않다.

 

  주지하다시피 카자흐스탄 텡게화는 러시아 루블화 변동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한다. 지금 카자흐스탄의 주변국들은 긴급하게 물건을 팔아야하므로 러시아 통화의 평가 절하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한다.

 

  카자흐스탄 공화국 중앙 은행 (National Bank of Republic of Kazakhstan)에 따르면 2018 년 초부터 터키 리라의 가치는 70 %로 그리고 루블은 17.5 %로 하락하여 브라질의 레알 (옛 스페인의 작은 은화)과 남아프리카 공화국 랜드가  하락했다.

 

  텡게에서도 상황은 좋지 않다. 전문가들은 1달러가400-420텡게로 환차시세의 또 다른 변화가 올것이라는 것을 예상한다.

 

  경제전문가 아이다르 알림바에프 의견에 따르면, 텡게의 절하에서 이익을 갖을 수 있는 수출업자들은 카자흐스탄 국립 중앙 은행 (National Bank of Republic of Kazakhstan)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한다.

 

  경제학자들은 환율변동성에 따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수입 대체(Import substitution) 를 제안하고 있다  그 예로는 중국과 터키를 들고 있다. 

 

  최근 터키 대통령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미국 제재에 대응하여 미국의 제품과 휴대 기기를 금지하는 법령이 발표되고 수입관세를 올렸다. 대통령은 지역 상품 생산에 대해 지시를 내렸고 이것로 인해 점진적으로 달러를 거부하게 될 수 있다고 했다.

 

  백악관이 악오르다에 대한 어떠한 요구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텡게는 여전히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

 

  현 상황에서 국가 경제부 장관 티무르 술레이마노브를 믿는다. 장관은 미래에 발생할 수있는 충격으로부터 텡게를 보호하기 위해 미국과 협상을 할 것을 약속했다.(출처 : KTK)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