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문화알마티 한국교육원, 쉬꼴라 학생 대상 “체험 중심 한국어 교육 실시”

알마티 한국교육원, 쉬꼴라 학생 대상 “체험 중심 한국어 교육 실시”

알마티한국교육원(원장 김태환)은 2022년 8월 9일(화)과 10일(수) 양일간 “2022 학생 대상 한국어 교육 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는 쉬꼴라에 재학중인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집중 학습하고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등 다양한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교육 프로그램은 기초 한국어 배우기를 시작으로 한국어로 자기 소개하기, 한국 음식 체험, 한국 놀이 즐기기, K-POP 댄스 배우기 등 즐겁고 흥미로운 내용들로 구성되었다. 특히, K-POP 댄스 배우기는 작년 한국교육원이 주최한 K-POP 뮤직 비디오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팀의 구성원들이 직접 댄스 선생님으로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댄스 동작을 가르쳤다. 수료식에서 학생들은 자신이 배운 춤을 한국 음악에 맞춰 발표회를 하는 등 캠프 기간에 배운 춤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였다.

또한 ‘딱지치기, 투호,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의 한국 놀이에 참여한 학생들은 친구들과함께 즐겁게 놀이를 즐겼고, 마지막에 좋은 성과를 보인 일부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전달되었다.

한국어 교육 캠프에 참여한 이 알리나 학생은 “한글을 배우고, 전통 게임과 춤을 통해 한국 문화를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말하였고, 사김베코봐 자스민 학생은 “이번 학생 여름 캠프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게 되서 너무 기쁘고 앞으로도 이런 행사들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김태환 원장은 “여름 방학 기간이지만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한국어 교육 캠프에 참여하여 한국어도 배우고 한국 문화를 즐겁게 체험하는 모습을 보면서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더 많은 카자흐스탄 학생들에게 한국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들도록 하겠다”고 전하였다.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