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미분류카자흐스탄의 중심에서 K-POP을 외치다!

카자흐스탄의 중심에서 K-POP을 외치다!

<18(), 카자흐국립대 학생궁전에서 열린 2019 Year End K-POP Concert’에서 K-POP 아이돌 그룹 ‘GeeGu’  공연에 열광하는 현지팬들이 무대앞에 까지 나와 환호하고 있다.(사진 : 한인일보)

지난 12 18(), 20()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원장 이혜란) 2019   동안 한국과 한국문화를 사랑해준 주재국민에게 보답하고자 2019 Year End K-POP Concert’행사를 개최하였다.

  금번 행사는 18() 주재국의 경제수도 알마티에 위치하여 오랜 전통을 가진 카자흐스탄 국립대학교 학생궁전과 20() 주재국 수도 누르술탄  카자흐스탄 최고 대학인 나자르바예프 대학교 메인홀에서 각각 진행되었다.

   200만명의 인구가 거주하는 알마티는 카자흐스탄의 특별시로  수도였으며, 누르술탄으로 천도 이후 경제수도로 남아 문화, 교통  다방면에서  역할을 하고 있다.

  양일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우리 한국문화원은 한국문화  문화원 홍보부스를 운영, 한국과 한국문화원을 홍보하였고, SNS 이벤트를 진행, 한국과 한국문화관련 게시물을 본인 SNS 계정에 해쉬태그와 함께 올린 참가자들에게 K-POP 공연에 빠질  없는 라이트스틱을 상품으로 배포하였다.

 18() 공연은 주알마티 총영사관 김흥수 총영사의 인사말과 20() 공연은 주카자흐스탄 대한민국 김대식 대사의 축사를 시작으로 한국 K-POP 아이돌 그룹 GeeGu, MUSTB 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GeeGu 2017 데뷔한 6인조 여성그룹으로 최신곡‘Moonlight’를 포함, Sunlight,Fake Love(BTS),‘날라리(선미),Chemical  다양한 공연으로 행사의 화려한 개막을 장식하였으며, 특히, 이번 연말 콘서트를 위해 공연단이 준비한 크리스마스 대표곡 All I want for christmas(Mariah Carey)’를 GeeGu만의 스타일로 녹여내어 관람객들의 기립박수와 환호를 이끌어냈다.

  뜨겁게 달구어진 분위기에 이어 2017 데뷔한 5인조 남성그룹 MUSTB 데뷔곡‘I want you’를 포함, Really Really(위너),Love Shot(EXO),‘작은것들을 위한 (BTS),Realize,Energetic(워너원)  다양한 공연으로 행사를 찾은 여성 K-POP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특히, 행사의 피날레를 장식한‘사랑을 했다(IKON)’공연은 알마티, 누르술탄 장소를 불문하고 행사를 찾은 모든 이가 라이트스틱을 흔들며 노래를 따라 부르는  폭발적인 반응을 자아냈다.

  수요일과 금요일 2회로 진행된 이번 연말 콘서트에는 각각 827, 964  1,791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였으며, 한류의 중심인 K-POP 공연인 만큼 주재국 젊은이들의 한국과 한국문화에 대한 열정을 확인할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세계적인 K-POP 인기를 실감하듯, 이번 행사를 위해 일본에서 카자흐스탄을 방문하여  공연 모두 관람한 MUSTB  니시하라 아이(24)씨는 “이렇게 좋은 행사를 개최해 주셔서 감사하다.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idchoo@gmail.com

No Comm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