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주변국재외동포재단 중고생·대학생 모국연수 올해는 온라인으로

재외동포재단 중고생·대학생 모국연수 올해는 온라인으로

  재외동포재단이 재외동포 중고생·대학생 모국연수를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재외동포재단은 매년 여름 해외 한인 학생들을 모국으로 초청하는 행사를 열어왔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해엔 이 행사를 전면 취소한 바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올해 모국연수는 중고생, 대학생 연수 모두 3차례씩 진행된다. 중고생 모국연수는 9월26일~10월3일(1차), 10월10일~10월17일(2차), 10월31일~11월7일(3차)에 진행된다. 1차는 미주, 2차는 아시아·기타, 3차는 CIS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다. 대학생 모국연수 기간은 중고생 모국연수 기간과 같다. 단 대학생 모국연수 1차는 CIS, 2차는 미주, 3차는 아시아·기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연수에는 △5년 이상 해외에 체류한 재외동포 학생 △시민권자, 영주권자, 한국 국적자, 입양인·입양인 자녀, 다문화 가정 자녀 △독립유공자 후손, 고려인 후손, 재중동포 △재외동포 사회 기여 의지 및 한인사회 봉사 실적이 우수한 학생 등이 참가할 수 있다.

  연수 기간에는 한국어 교육, 한반도 역사 및 평화교육, 세계시민교육 등이 진행된다. 중고등학생을 위해서는 랩·스트리트 댄스·마술로 배우는 역사 및 문화 등 프로그램이, 대학생을 위해서는 K뷰티, 패션, 한식 교육 등이 별도로 진행된다.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