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문화내가 바로 장금이! 한식 실력 뽐내고, 상품 받자!

내가 바로 장금이! 한식 실력 뽐내고, 상품 받자!

–  한국문화원과 함께하는 온라인 한식 콘테스트  (11.19.~12.5.) –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은 11월 19일(금)부터 12월 5일(일)까지 문화원‘가을학기 한식강좌’를 바탕으로, 주재국민이 직접 한국 음식을 만들고, 콘테스트에 참여하여 선물을 받아갈 수 있는‘문화원과 함께하는 온라인 한식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0년 6월부터 기존 오프라인 한식강좌를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한식에 관심이 많은 주재국민이 가정에서 쉽게 만들어볼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는 문화원 한식 강좌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행사 참여는 13세 이상 주재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지원자는 문화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가을학기 한식강좌 10가지 메뉴 중, 본인이 원하는 1가지를 선택하여 음식을 만들고, 요리 과정을 포함한 완성 사진을 모집 내에 양식에 맞춰 문화원 이메일(contest-kcc@mail.ru)로 제출한다.

 평가는 1차 내부 심사를 통해 가장 우수한 10인을 선발하며, 2차 심사는  네티즌이 선발된 우수 메뉴 10개를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호도를 조사한다. 최종 3차 심사는 가을학기 한식 강좌를 강의했던 한식 전문 요리사의 심사를 통해 최종 3인을 선발할 예정이다.

 우승자 3인에게는 순위에 따라 멀티 착즙기, 커피 머신, 가습기를 각각 수여하며, 지원자 가운데 최대 100명에게는 문화원 로고가 새겨진‘그립톡’을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 그립톡: 휴대폰에 부착하여 안전하게 잡거나, 영상을 볼 때 거치할 수 있는 악세서리

 본 행사는 한식을 처음 접하는 카자흐인이라도, 요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정에서 쉽게 온라인 한식강좌를 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시청하고, 본인이 관심 있는 요리를 직접 조리하고 맛보는 한국요리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문화원 이혜란 원장은“카자흐스탄 국민들이 한식 강좌를 통해 한국 요리를 직접 만들고,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한국의 맛을 느껴보길 바란다. 내년 한-카 수교 30주년을 맞이하여 한식에 대한 관심이 더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관심으로 확장되고, 한국을 더 이해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