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경제신한카자흐스탄, 유럽부흥개발은행과 그린 파이낸싱 추진

신한카자흐스탄, 유럽부흥개발은행과 그린 파이낸싱 추진

신한금융 탄소중립전략

500만불 규모 재원 확보

친환경 기업의 지원 확대

  신한은행은 카자흐스탄 현지법인, 신한카자흐스탄은행이 유럽부흥은행(EBRD)과 글로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실행을 위해 그린 파이낸싱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신한카자흐스탄은 이번 그린 파이낸싱 조달을 통해 500만불 규모의 재원을 확보했고 친환경 기업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그린 파이낸싱은 신한금융그룹 탄소중립전략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진출국가에서도 확대하기 위해 추진한다는 게 신한은행 설명이다.

  특히 이번 조달은 글로벌 ESG 실행을 위한 신한카자흐스탄은행과 현지금융기관 협력사례로 의미가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향후 카자흐스탄 정부의 녹색경제(Green Economy) 전환계획에 따라 현지 ESG 관련 자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ESG 관련 기업지원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자흐스탄 정부는 세계적인 환경 보호 추세에 맞춰 카자흐스탄 2050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25% 감축하는 게 목표다. 유럽부흥개발은행은 카자흐스탄 자원 효율화와 재생 에너지 사업에 지난해까지 17억 유로를 투자했고 그린 파이낸싱 규모 확대를 추진 중이다.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