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과학기술신한대, 카자흐스탄 내무부 알마티 아카데미와 상호 협력

신한대, 카자흐스탄 내무부 알마티 아카데미와 상호 협력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는 지난 21일 카자흐스탄 알마티 소재 내무부 알마티 아카데미(경찰 교육기관)를 방문해 사이버 보안 및 드론 관련 교육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양교 대표단은 경찰 인력을 양성하는 알마티 아카데미와 신한대 간 사이버 보안 교육 분야 상호협력은 양교의 국제화된 사이버 범죄 대비 전문가 양성에 기여하게 될 것이며, 치안 및 군사 분야 드론 관련 교육 분야 협력은 양교의 해당 분야 교육의 국제화를 촉진한다는 데 동의했다.

  강성종 총장은 “학자와 학생 교류를 포함한 양교 간 협력은 신한대 경찰 및 드론 관련 학과 교육의 국제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며, 추후 양교는 양국의 치안 및 군사 분야 인력 양성으로 협력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알마티 아카데미 사이트베코프 교장은 신한대와의 협력이 사이버 보안 및 드론 관련 전문가, 나아가 카자흐스탄 치안 분야 인력 교육 수준 제고 및 교육의 국제화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는 기대를 표명했다.

  알마티 아카데미 측은 조만간 신한대에 대표단을 파견해 신한대학교와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실무 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