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 주카자흐스탄 대한민국 대사 구홍석
“우리 국민들의 카자흐스탄 입국 절차 등에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카자흐스탄 정부와 계속 긴밀히 협의해 나가겠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교민 여러분
금번에 주카자흐스탄 대사로 부임한 구홍석입니다.
6.9일 부임 직후부터 교민 여러분들을 직접 만나 뵙고 인사를 드릴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고민해왔습니다만, 코로나 19 확산 상황을 고려할 때 부득이 우선 서면으로 인사를 드릴 수 밖에 없는 점을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지난 6월 24일 누르쉐프 카자흐스탄 외교부 1차관과의 면담을 통해 신임장 사본을 제출하는 한편 한-카자흐스탄 간 주요현안에 대해 협의함으로써 대한민국 대사로서의 임무를 공식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7월 1일에는 토카예프 대통령 앞 신임장 제정 또한 예정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현재 카자흐스탄 내 급격한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교민 여러분께서 여러가지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것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코로나 19 사태 극복을 위해서는 국제적인 협력이 긴요한 만큼 우리 대사관은 우리나라의 코로나 19 대응 경험을 카자흐스탄정부와 공유하면서 효과적인 지원 방안 마련 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우리 국민들의 카자흐스탄 입국 절차 등에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카자흐스탄 정부와 계속 긴밀히 협의해 나가겠습니다. 교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따뜻한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조속한 시일 내 교민 여러분을 직접 뵙고 여러 말씀을 나눌 기회를 갖게 되기를 고대하면서 다시한번 모든 분들의 건안과 행복을 기원드립니다.
2020. 6. 29
주카자흐스탄 대한민국 대사
구홍석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