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단신카자흐 단신에코마이스터, 카자흐 광산업체와 구리 중간재 친환경슬러그 처리 설비 계약 추진

에코마이스터, 카자흐 광산업체와 구리 중간재 친환경슬러그 처리 설비 계약 추진

에코마이스터가 카자흐 광산업체와 구리 중간재(Cu Matte) 관련 친환경 슬러그 처리 설비 계약을 추진 중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에코마이스터는 현재 카자흐스탄 카진(KAZZINC)의 제련소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SAP Lab Test(납품 전 연구실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에코마이스터는 친환경 슬래그 처리 공법인 SAT(Slag Atomizing Technology)를 보유하고 있으며 SAT는 고온(1300~1500℃)의 슬래그를 가스와 공기를 이용해 건식ㆍ급랭 방식으로 처리하는 기술이다. SAP(Slag Atomizing Plant)는 SAT 기술을 적용한 친환경 슬래그 처리 설비다. 에코마이스터의 기술은 기존 대비 공정 시간 단축 및 작업 간소화를 통한 공정 효율을 개선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코마이스터와 KAZZINC가 납품 전 테스트 단계에서 협상을 진행 중인 것이며 현재는 실험보고서 및 레이아웃(Lay-out) 도면과 견적서가 KAZZINC 사에 제출된 상태다.
앞으로 KAZZINC의 카자흐스탄 현지 제철소 내 Cu Matte 배출공정에 SAP도입을 위해 1~2년 이내에 제련소와 상용화된 시스템 계약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업계에선 세아베스틸, 현대제철, 포스코, 대한제강, 고려아연 등 국내외 주요 제철ㆍ제강회사에 에코마이스터의 SAP를 납품해온 만큼 수주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한편 KAZZINC는 1997년 카자흐스탄 주요 광석 및 비철금속 생산업체들의 합병을 통해 설립됐다. 주요 생산 광물은 아연, 납, 구리 등이다.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