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문화한국문화원,삼행시 짓기 이벤트 개최

한국문화원,삼행시 짓기 이벤트 개최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원장 이혜란)은 해외문화홍보원 50주년을 맞이하여, 5월 24일(월)부터 6월 11일(금)까지, 주재국민이 쉽게 접하기 힘든 ‘삼행시’를 활용하여 <온라인 삼행시 짓기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 응모는 5월 24일(월)부터 6월 9일(수)까지 진행하며, 해외문화홍보원의 영문약자인 “코시스(KOCIS, 노어: ККИС)”와 “한국문화원(ККЦ)”을 활용하여 재치 있는 삼행시 또는 사행시를 응모하면 된다. 그 중 3개 작품을 선별하여 우수작으로 선정, 문화원 로고가 그려진 패션마스크와 마스크스트랩을 문화원 에코백에 동봉하여 증정할 예정이다. 더불어, 우수작을 제외한 응모자들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증정 예정인 경품들도 준비되어 있다. 최종 우수작 선정과 추첨 발표는 6월 11일(금)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및 K-POP 등 한류콘텐츠 위주로 개최되던 기존 행사에서, 주재국민이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하고 생활 속에서 응용이 가능함과 동시에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한국문화인 ‘삼행시’를 활용한 행사개최를 통해, 다양한 한국문화를 소개함과 동시에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로 여겨진다.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 이혜란 원장은 “올해는 우리 해외문화홍보원이 5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이다. 그간 한국과 한국문화에 대해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카자흐스탄 국민들이 있었기에, 우리 문화원은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하였으니,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한국문화에 대한 사랑을 표현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