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경제카자흐스탄, 내년부터 암호화폐 채굴업자에 추가 부담금 부과

카자흐스탄, 내년부터 암호화폐 채굴업자에 추가 부담금 부과

  카자흐스탄에서 암호화폐 채굴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자 카자흐스탄 대통령이 암호화폐 채굴업자들에게 추가 부담금을 부과하는 새로운 법안에 서명했다.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카자흐스탄 공화국 대통령 카심 조마르트 토카예프(Kassym-Jomart Tokayev)는 최근 카자흐스탄에서 활동하는 암호화폐 채굴업자들이 사용하는 에너지에 대해 추가 세금을 부과하는 새로운 법에 서명했다. 새로운 요금은 2022년 1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현지 통신사 쿠르시브에 따르면, 새로운 법은 암호화폐 채굴 업자들이 사용하는 킬로와트시 당 1개의 카자흐스탄 텡게($ 0.00233)의 추가 수수료를 도입한다.

  추가 세금은 암호화폐 채굴업계와 관련된 국세법에 대한 일련의 입법 개정의 일부이다. 카자흐스탄 의회는 법안을 6월 중순에 통과시켰다.

  경제 개혁과 지역 발전을 위한 위원회의 의장인 알버트 라우(Albert Rau)는 새로운 법안의 주된 목적은 암호화폐 채굴업자를 규제하고 “어둠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라우는 카자흐스탄 투자개발부 제1차관 출신으로 새 법안 발의의 저자인 것으로 알려졌다.

  카자흐스탄은 최근 암호화폐 채굴 사업의 주요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케임브리지 비트코인 전기 소비 지수에 따르면 카자흐스탄의 총 비트코인 해시 레이트 점유율은 중국, 미국, 러시아에 이어 세계 4위이다.

  앞서 알려진 바와 같이, 중국 당국의 암호화폐 채굴에 대한 단속 속에 카난(Kanan)과 같은 중국의 거대 암호화폐 채굴업체들이 카자흐스탄으로 사업을 이전했다. 중국의 주요 광산 풀 비트코인닷컴(BTC.com)도 6월 말 채굴업자 일부를 카자흐스탄으로 이전하는 데 성공했다.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