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 온라인 K-POP 커버댄스 콘테스트 개최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원장 이혜란)은 8월 23일(월)부터 9월 19일(일)까지 k-pop에 많은 관심을 갖고 좋아하는 청년이 직접 참여하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온라인 K-POP 커버댄스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K-POP 및 K-drama등 카자흐스탄의 한류 열풍과 함께 대중적인 한국 문화 콘텐츠에 흥미와 관심이 높은 카자흐스탄 젊은이들이 K-POP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주재국의 심각한 코로나 상황에 따라 방역지침을 지키며 한류 팬들이 한국문화를 지속적으로 알아가며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선정한 노래에 따라 개인 또는 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자는 자신이나 팀의 댄스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K-POP 노래 1곡을 선정하고, 그 노래에 맞는 커버댄스를 연출하여 촬영·편집한 후, 문화원 홈페이지(https://kaz.korean-culture.org)에서 다운받은 지원서 양식에 맞춰 작성한 지원서를 영상과 함께 한국문화원 이메일(contest-kcc@mail.ru)로 8월 23일(월)부터 9월 19일(일)까지 제출한다.
1차 예선에서 대회 참가자 중 가장 우수한 댄스 실력을 선보인 10팀을 선발한다. 2차 본선은 온라인 네티즌 평가로 진행한다. 네티즌은 한국문화원 홈페이지에서 본선 진출한 10팀 중 자신이 가장 마음에 드는 영상에 투표한다. 그 후 네티즌 평가를 바탕으로‘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1위부터 3위를 선발 후, 수상 순위에 따라 1위 카메라, 2위 태블릿PC, 3위 블루투스 스피커를 상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본선 진출 7개팀에도 문화원 로고가 새겨진 기념 티셔츠를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 문화를 좋아하는 주재국 젊은이들 중에서도 특히 K-POP 노래와 춤을 사랑하는 주재국 청년들이 온라인 상 K-POP 콘테스트를 통해 직접 제작한 영상으로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한국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관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 이혜란 원장은“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온라인‘K-pop 커버댄스 콘테스트’로 한국에 많은 관심을 가진 청년층이 즐길 수 있는 시간이길 바란다. 아울러 토카예프 대통령의 한국 국빈방문을 계기로 향후 양국 문화교류로 확대되어 K-POP을 즐기는 청년뿐만 아니라 전 카자흐스탄 국민들이 한국에 대한 사랑과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