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문화퀴즈로 알아가는 한국, 퀴즈 온 코리아 개최

퀴즈로 알아가는 한국, 퀴즈 온 코리아 개최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원장 이혜란)은 9월 24일(금) 18:30에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퀴즈로 알아가는 한국’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한국의 문화, 생활, 역사, 스포츠, 여행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한 질문에 답을 하는 형식으로 구성된다. 대회는 온라인으로 치뤄지며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 SNS를 통해 라이브로 진행할 예정이다. 퀴즈를 직접 풀어나가는 참가자뿐 아니라 방송을 시청하는 시청자들도 문제를 함께 맞추어 보며 즐겁게 다양한 한국의 모습을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될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참여는 만 13세 이상 카자흐스탄 주재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한국의 다양한 정보들을 총망라하는 <Facts about Korea>를 학습하고 예시를 참조하여 대회를 준비한다. 지원서 접수는 8월 30일부터 9월 19일까지 문화원 홈페이지에 온라인 지원 링크를 통해 지원자가 직접 작성하여 제출이 가능하다.(https://kaz.korean-culture.org/ko/494/board/205/read/110364)

 참가자는 9월 22일(수) 18:30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1차 예선전을 치른다. 1차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9월 24일(금) 18:30 2차‘퀴즈로 알아가는 한국’온라인 콘테스트의 본선을 진행 할 예정이다. 콘테스트 본선을 통해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상자들에게는 순위에 따라 문화원이 준비한 1등 애플 에어팟, 2등 샤오미 스마트 워치, 3등 JBL 블루투스 스피커를 지급할 예정이다. 그 외 본선 참가자 모두에게 문화원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를 증정할 예정이다.

 ‘퀴즈로 알아가는 한국’콘테스트는 행사 참가자와 시청자가 함께 한류 문화 퀴즈쇼를 통해 한국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한국을 더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8월 토카예프 대통령의 국빈방한을 계기로 한국에 대한 주재국민의 더 많은 관심이 예상되며, 문화교류협력의 확산 또한 기대된다.

 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 이혜란 원장은“‘퀴즈로 알아가는 한국’온라인 콘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한국의 모습을 접하고 한국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기를 바란다. 또한 포스트코로나 시기에 오프라인으로 퀴즈대회를 개최하여 대회의 우승자가 카자흐스탄을 대표해 한국에서 열리는‘퀴즈 온 코리아’본선에 진출할 수 있기를 조심스럽게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