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문화한국의 전통 발효식품 김치부터 국민 간식 떡볶이까지 풍성한 한식강좌

한국의 전통 발효식품 김치부터 국민 간식 떡볶이까지 풍성한 한식강좌

  (누르술탄=한인일보)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원장 이혜란)은 봄학기 한식 강좌를 3월 4일(금) 개강하여 5월 27일(금)까지 총 13주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월별로 주제를 정하고 주제별로 다양한 한식 메뉴들을 선보인다.

  한식을 좋아하는 누구나 수강생이 되어 강좌 기간 동안 매주 금요일에   업로드되는 요리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문화원은 한식 메뉴와 조리법을 소개하는 10분 내외의 녹화 강좌를 주재국민이 쉽게 접근 가능한 Youtube, 인스타그램 등의 온라인 플랫폼에 게시할 예정이다.

  문화원은 인스타그램 Q&A를 진행하여 주재국민에게 직접 만들고 싶은 한식 메뉴를 물어보았고 답변자들이 언급한 한식 메뉴로 봄학기 한식강좌를 구성하였다. 3월 주제는 한국의 대표 발효 음식 ‘김치’, 4월 주제는 주재국민이 ‘좋아하는 한식’, 5월 주제는 ‘어린이 간식’으로 진행한다.

  3월 주제인 ‘김치’는 한국을 대표하는 발효 음식으로 문화원 인스타그램 Q&A에서도 높은 인기를 보였다. 손쉽게 만들 수 있고 맛도 좋은 ▲맛김치 ▲깍두기 ▲양배추김치 ▲오이김치를 순서대로 선보일 계획이다.

  4월 주제인 ‘좋아하는 한식’은 가장 인기가 많았던 국민 간식 떡볶이를 포함해 비빔밥, 짜장면 등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떡볶이는 고추장 양념의 떡볶이와 크림소스로 만들어 맵지 않은 까르보나라 떡볶이, 그리고 고추장 양념과 크림소스를 섞은 새로운 맛의 로제 떡볶이도 소개한다.

  5월의 ‘어린이 간식’ 주제는 더욱 특별하다. 한국에서는 5월 5일이 어린이날이고 카자흐스탄은 올해를‘어린이의 해’로 지정하였다. 그래서 한식 강좌 5월 메뉴를 어린이가 좋아하는 한식으로 구성하였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소시지와 떡을 나란히 꽂은 떡꼬치‘소떡소떡’과 소시지에 밀가루 옷을 입혀 기름에 튀긴 ‘한국식 핫도그’ 등 부모님과 자녀들이 함께 만들어 맛 볼 수 있는 한식 메뉴들을 선보인다.

  이처럼, 주재국민이 배우고 싶다고 답한 메뉴로 구성한 이번 봄학기 한식강좌는 온라인 플랫폼에서 수강생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강좌를 시청할 수 있다. 더불어, 주변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를 이용하여 조리할 수 있도록 강좌를 구성하여 쉽고 재밌게 한식 강좌를 수강하도록 독려한다.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 이혜란 원장은‘이번 봄학기 한식강좌는 사전 Q&A를 통해 선호도가 높은 한식 메뉴들을 구성하였다. 평소에 한식을 접하기 어려웠던 수강생들이 강좌를 시청하고 직접 만들고 맛보며 한식의 매력을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유튜브링크: https://youtu.be/NMnXqHZtNbs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