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문화뮤지컬 ‘나는 고려인이다’ 카자흐서 첫 해외공연

뮤지컬 ‘나는 고려인이다’ 카자흐서 첫 해외공연

– 한ㆍ중앙아시아수교 30주년 기념

뮤지컬 ‘나는 고려인이다’

광주 광산구 고려인마을(대표 신조야) 산하 ‘마을극단 1937’의 뮤지컬 ‘나는 고려인이다’가 2일(현지시간),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막을 올렸다. 2022.10.2 almatykim67@yna.co.kr

    (알마티=연합뉴스) 김상욱 통신원 = 광주 광산구 고려인마을(대표 신조야) 산하 ‘마을극단 1937’의 뮤지컬 ‘나는 고려인이다’가 2일(현지시간), 카자흐스탄 알마티서 첫 해외공연 무대를 가졌다.

    한ㆍ중앙아시아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이 공연은 교육부의 ‘2022년도 인문도시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카자흐스탄 알마티를 시작으로 6일에는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시 국립드라마극장 무대에도 오르게 된다.

    신유리 카자흐스탄고려인협회장은 “카자흐스탄 고려인들은 이 땅에서 성공과 부흥의 날개짓을 펼쳤다”면서 “광주시의 창작집단이 우리를 지지해주어서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나는 고려인이다’는 일제강점기 국권 회복을 위해 헌신한 고려인 선조들의 피어린 삶과 광주에 정착한 후손들의 힘든 삶을 스토리텔링화한 작품이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시 광산구, 호남대, 창작 스튜디오 ‘놀자’ 등이 함께 한 이번 행사는 비단길합창단, 비둘기무용단 등 알마티고려민족중앙회(회장 신브로니슬라브)산하 예술단들도 참여해 수교 30주년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3일에는 카자흐스탄 국립중앙도서관에서 ‘디아스포라 한민족 공동체의 융성을 위한 방향성 제고’를 주제로 한 국제심포지엄 ‘백인의 식탁’도 개최되고, 오는 5∼7일 키르기스스탄 국립미술관에서 한국 복식을 소개하는 ‘평생도를 탐(探)하다’ 전시회도 연다.

    almatykim67@yna.co.kr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