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11.15.(금) 아스타나 시, 나자르바예프 대학교 K-pop 놀이 한마당 –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원장 구본철, 이하 문화원)은 11월 15일(금) 18시 주재국 최고의 수학기관인 아스타나 시, 나자르바예프 대학에서 카자흐스탄 청년들을 대상으로 ‘K-pop과 함께하는 놀이 한마당’ 행사를 개최하였다. 한국문화원은 이번 행사에서 나자르바예프 대학교 내, 한국어를 바탕으로 한국 문화를 소개하고 활발하게 활동 중인 ‘NU 한국어 동아리’ 학생들이 기획한 ‘K-pop과 함께하는 놀이’행사를 지원하고 협력하였다. ‘NU 한국어 동아리’는 2015년도에 개설되어 나자르바예프 대학 내, 유일한 언어 동아리이다. 한국어를 바탕으로 한국문화를 교육하는 학술·문화 동아리로서 자리매김하며, 매년 한국 유학 설명회, 한국어 말하기 대회, 한국 문화의 날 행사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하며, 한국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금번 행사에서 한국의 전통 놀이인 ‘딱지치기’와 ‘윷놀이’를 소개하고, 한국의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하였다. 더불어 K-pop 남성 그룹인 ‘엔하이픈(ENHYPEN)’ 그룹이 해서 큰 화제를 모은 한국 스타일의 다양한 놀이를 선보여, 행사장에 방문한 학생들에게 큰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구본철 문화원장은 “이번 행사와 같이 주재국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알아가는 행사들이 많이 개최될 수 있기를 희망하며, 금번 행사를 주재국 청년들이 놀이를 통해 한국과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