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오피니언사람, 사람들김흥수 주알마티대한민국총영사 2021년 신년사

김흥수 주알마티대한민국총영사 2021년 신년사

친애하는 동포 여러분,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2020년 다사다난했던 상황 속에서도 카자흐스탄 동포 여러분께서 저희 총영사관에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0년 한 해는 어느 해보다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발생하여 모든 분들의 일상이 크게 영향을 받았습니다. 경제적 어려움과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상황이 지속적으로 나타난 한 해였습니다. 총영사관은 교민 여러분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였으나, 장기화된 팬더믹 상황으로 해소되지 않은 문제들이 많이 남아있어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가 없습니다.

이처럼 예측 불가능한 상황 속에서도 대한민국과 카자흐스탄은 특히 의료 분야를 중심으로 협력관계를 지속 유지해 왔습니다. 한국의 의료기술로 알마티 시민들의 코로나19 테스트가 진행되었으며, 우리나라의 다양한 기관들이 지원한 방역물품은 카자흐스탄 의료진과 국민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비록 양국간의 경제적 협력과 상호방문 횟수가 감소한 것은 사실이나, 난관을 함께 도우며 해쳐나가는 과정은 앞으로의 도약을 위한 강한 밑거름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동포 여러분, 2021년 새해는 희망의 기회를 찾고 번영을 맞이하는 해가 되어 모든 분들에게 기쁨과 행복이 항상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코로나19가 속히 종식되어 정상적인 일상을 다시 누리면서 교민사회도 한 단계 더 발전하는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또한 올해에도 총영사관을 향한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베풀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저희 총영사관은 2021년에도 동포 여러분의 목소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재외국민 보호와 동포사회의 권익신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주알마티대한민국총영사 김흥수 올림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