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산업건설부 차관, 재능대 방문
드론, 인공지능(AI) 분야 교류협력 추진
재능대가 베이스페코프 카자흐스탄 산업건설부 차관 및 사절단과 함께 재능대-카자흐스탄 간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재능대 제공
재능대학교가 베이스페코프(BEISPEKOV Azamat) 카자흐스탄 산업건설부 차관 및 사절단(주한 카자흐스탄 대사 및 유관기관 11명)과 함께 재능대-카자흐스탄 간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앞서 카자흐스탄 과학고등교육부 장관은 지난 4월 이남식 재능대 총장을 만나 재능대 특화 분야인 드론‧인공지능(AI)‧바이오 분야를 중심으로 자국 내 대학 설립과 관련해 교류‧협력을 논의한 바 있다.
이번 사절단 방문은 카자흐스탄 과학고등교육부 장관과의 면담 이후 재능대와의 교육과정 교류 등 관련 내용을 구체화 시키기 위한 것으로, 카자흐스탄 사절단 일행은 재능대 송도글로벌캠퍼스 드론영상과 실습실 견학을 시작으로 바이오생명과 실습실, 드론 비행장 등 다양한 교육 인프라를 체험했다.
교육시설을 둘러본 사절단은 재능대의 항공‧드론 맞춤형 교육환경, 연구개발(R&D) 및 관련 분야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교육과정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교내 송도드론교육원, 5,000평 규모의 드론교육훈련장과 공역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교육환경의 우수성을 인정했다.
이남식 재능대 총장은 “이번 카자흐스탄과의 교류를 통해 드론 교육과정에 대한 글로벌 협력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며 “카자흐스탄 대학 내 교육과정 신설을 통한 국제교류 협력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대학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