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사회「한반도 정세 및 현황, 그리고 카자흐스탄 비핵화 경험」 온라인 세미나 개최

「한반도 정세 및 현황, 그리고 카자흐스탄 비핵화 경험」 온라인 세미나 개최

  주카자흐스탄 대한민국대사관은 11월 25일(수), 「한반도 정세 및 현황 그리고 카자흐스탄 비핵화 경험」을 주제로 한 화상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에는 국방연구원 김진아 박사, 연세대학교 통일연구원 봉영식 박사, 국방연구원 천명국 박사가 연사로 참여하여, 문재인 정부의 한반도 평화 정책, 최근 비핵화 협상 및 남북관계, 카자흐스탄 비핵화 경험이 한반도 비핵화에 주는 교훈 등을 주제로 발표를 실시하였다.

  구홍석 대사는 개회사를 통해 “최근 한반도 비핵화 협상과 남북관계가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대한민국 정부는 북한에 대한 지속적인 관여를 통해 비핵화와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를 달성할 수 있다는 굳은 신념을 갖고 한반도 평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고 하였다.

  아식바예프 외교부 차관은 축사를 통해 “내년 8월 카자흐스탄은 나자르바예프 초대대통령의 비핵화 결정 30주년을 맞이하는 해이며, 카자흐스탄은 비핵화 포기의 모범사례로서 한반도의 비핵화 정책에 기여하고 있다” 라고 하였다.

  초대대통령 재단 산하 세계경제정치연구소(IWEP) 살트바예프 소장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한반도 상황이 국제 안보 체제에서 주요한 문제 중 하나이며, 카자흐스탄의 핵폐기 경험이 한반도의 평화를 달성하는데 참고가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하였다.

  이번 세미나에는 카자흐스탄 주재 외교단 및 학계 인사 등 70여명이 참여하였다.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