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사회알마티 외곽순환도로 공사 순조롭게 진행

알마티 외곽순환도로 공사 순조롭게 진행

알마티 외곽순환도로 공사 순조롭게 진행

  SK에코플랜트사가 건설중인 알마티외곽순환도로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이는 지난 24일 현장을 방문한 구홍석 대사는 건설현황을 점검하고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더불어, 우리 투자기업과 근로자 등의 애로 등을 청취하였다.

  구 대사는 알마티 순환도로 건설 사업은 카자흐스탄 내 최초의 민관협력사업(PPP) 사업이고, 한-카 양국 간 건설‧인프라 분야의 대표적인 협력사례로 평가하면서, 코로나-19 방역에 유의하면서 도로건설 사업을 마무리 짓기를 당부했다.

  또한, 구 대사는 순환도로 건설 사업자금 대출의 상당부분을 제공한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오딜 르노-바소 총재를 만나 우리 기업의 해외 투자진출을 위한 금융 지원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카자흐스탄 알마티의 외곽순환도로 건설 프로젝트는 66km(4~6차로)를 신설하는 공사로써 SK건설이 시공부문(4년, 약 6,250억원)을 주관하고, 한국도로공사는 완공 후 SK건설과 함께 현지법인을 설립해 16년간(약 1,750억원) 운영·유지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9,000억원의 민관협력사업(PPP)이다.

  특히 이번 사례는 한국도로공사가 해외도로를 운영·유지관리 하는 첫 사례이다.

  같은 날, 구대사는 알마티시 스마트팜 조성현장을 방문하여 건설현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였다.

  스마트 팜 사업은 한국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카자흐스탄 국립농업대학교가 협력하여 추진 중이며, 추후 토마토, 오이, 딸기 등을 재배하고 현지 대학생 및 농업인도 우리 기술을 배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