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사회카자흐스탄 독립 30주년… 다양한 기념행사 열려

카자흐스탄 독립 30주년… 다양한 기념행사 열려

  독립 30년을 맞이해 지난 16일 카자흐스탄 수도 누르술탄시에서는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초대 대통령과 카심-조마르트 토카예프 대통령 및 고위 관리들이 참석하는 기념행사가 개최되었다.

  카심-조마르트 토카예프 대통령은 “독립 30년 동안 카자흐스탄은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경제와 함께 민주적, 법적, 사회적 국가를 건설하는 데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으며 국제 무대에서 정당한 위치를 얻었고 카자흐스탄 초대 대통령 엘바스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의 지도력하에 카자흐스탄의 독자적인 외교정책으로 인해 모든 국가와 우호 관계를 유지하고 세계 및 지역 안보를 강화했다”고 언급했다.

  이러한 성과는 토카예프대통령에 의해 지속되고 있다.

  또한 정부와 시민사회 사이의 건설적인 상호작용 강화를 목표로 정치, 경제, 사회적 영역에서 대규모 개혁이 시행되고 있다.

  카자흐스탄은 독립후 30년 동안 국제적 법적 승인과 국토의 통합을 달성했으며 세계 186개 국가와 외교 관계를 수립했으며 상호 이익을 기반으로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또한 양국간 협력과 다자간 메커니즘의 틀 안에서 모두 국제무대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다. 특히 핵 무장해제와 비확산 운동을 위한 세계 운동의 공인된 지도자 중 한 명이 되었다.

  카자흐스탄은 유라시아 경제연합(Economic Union)의 틀 안에서 실현된 자발적이고 상호 이익이 되며 평등한 지역 경제 통합의 일관된 지지자이다. 또한 중앙아시아 국가들의 추가적인 융합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있다.

  카자흐스탄의 중요한 성과 중 하나는 유럽 안보 협력 기구 (OSCE)와 이슬람 협력기구(OIC)에서의 성공적인 의장직,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비상임이사국 선출, 세계 및 전통 종교 지도자 회의 출범, CICA, CIS, 집단 안보 조약 기구 (CSTO), 상하이 협력 기구 (SCO), 해외개발연구소 (ODI)의 설립과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었다.

  한편, 토카예프대통령은 대통령궁에서 국제투자회사 대표와의 회동을 가졌다.

  토카예프 대통령은 외국인 투자가 카자흐스탄 발전의 핵심 요소 중 하나가 되었기 때문에 우리나라는 투자 환경 개선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이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 분야의 체계적이고 포괄적인 작업을 통해 우리는 중앙아시아에서 가장 크고 구소련 이후 공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 중 하나가 되었고 독립 기간 동안 3,700억 달러 이상의 외국인 직접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국가는 투자자 지원에 우선순위를 두고 사장은 “투자자 개개인에 대한 개별적이고 포괄적인 지원의 원칙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대통령은 투자자들과의 소통을 위한 핵심 플랫폼인 외국인투자자협의회(Council of Foreign Investors)를 직접 이끌고 있다고 강조했다. 실물부문의 직접투자 유치와 더불어 증권시장의 발전과 해외 포트폴리오 투자자 유치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에 따르면 카자흐스탄은 이 지역에서 가장 큰 자본 시장을 가지고 있다고 자부했다.

  중앙은행은 주요 금융 규제 기관으로서 부채 및 증권 시장의 추가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카자흐스탄에는 발전된 법적 및 물질적 인프라가 구축되었다. 카심 조마르 토카예프(Kassym-Zhomart Tokayev) 대통령은 알마티의 KASE와 아스타나 국제 금융 센터의 두 증권 거래소가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회의에 참석한 대표에 따르면 우라늄 광산업체인 Kazatomprom의 IPO와 핀테크 분야의 Kaspi.kz 분야의 지역 리더인 Kaspi.kz를 통해 자본시장의 역동성과 유동성을 높일 수 있었다고 한다. 카심 조마르 토카예프 대통령은 회의 참가자들에게 공기업 민영화 계획에 대해 알렸다.

  현재 석유 및 가스, 에너지, 기반 시설을 포함한 카자흐스탄 경제의 다양한 부문에서 700개 이상의 국영 기업을 민영화하기 위한 대규모 캠페인이 수행되고 있다.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