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문화카자흐스탄 국제언어전문대, 한국문화주간 행사 가져

카자흐스탄 국제언어전문대, 한국문화주간 행사 가져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원장 이혜란)은 누르술탄市에 위치한 ‘카자흐스탄 국제언어전문대’(이하 대학)의 <한국문화주간>을 기념하여, 본교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4월 13일(수) ‘당신 곁의 한국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당신 곁의 한국문화’란 ‘한-카 수교 30주년’이자 ‘상호 문화교류의 해’를 성공적으로 기념하고,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원의 행사를 접하기 힘들었던 주재국민을 위해 한국문화원이 기획한 신규 프로그램이다.

’22년 4월에 들어 누르술탄市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고, 방역지침이 완화되며 이른바 ‘엔드코로나’ 단계로 접어들고 있다. 이에, 한국문화원은 해당 신규사업을 통하여 문화·예술 및 교육기관 등 현지 관계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 아래 한국과 한국문화의 다채로운 美를 선보일 예정이다.

총 100여명이 참가한 이번 문화행사에는 ▲‘초가집 만들기’ 마스터클래스 ▲오징어게임 속 ‘달고나’ 체험 ▲한국 전통놀이 ‘투호’ 체험 ▲문화원 SNS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와 더불어, 학생들은 대학 댄스 동아리와 함께 K-POP을 즐기는 등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문화행사로 참가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었다.

이혜란 문화원장은 “정말 많은 분이 한국과 한국문화에 열정적인 관심을보내주심을 다시 한번 실감하게 되었다.”며, “한-카 수교 30주년이자상호 문화교류의 해인 올 해, 정말 다양한 행사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으니,한국과 한국문화를 통해 즐거움과 행복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