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사회아스타나 한인회, 카자흐 동포들과 김치 만들기와 나눔행사 가져

아스타나 한인회, 카자흐 동포들과 김치 만들기와 나눔행사 가져

   카자흐스탄 수도 아스타나 한인회는 지난 8일 교민과 고려인 동포들을 대상으로 김치 만들기와 나눔 행사를 가졌다.

카자흐스탄은 추위가 한국보다 더 일찍 오기 때문에 김장을 서두르는데, 특히 수도 아스타나는 영하 40도의 겨울을 대비하게 위해 10월부터 김장을 시작한다.

이번 행사는 동포사회 전반의 화합과 단결 고취와 고려인 동포의 참여 유도를 통한 모국과의 유대감 강화 등이 행사 목적이다고 한인회측은 밝혔다. 뿐만 아니라 유네스크 인류 무형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김치” 적극 알리고, ‘김치 만들기’ 를 통해 K-푸드의 다양한 한류 문화의 확산 도모하기 위해 행사를 개최했다고 덧붙였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시작한 김치 행사는 고려인 동포와 교민 100여명이 참가하여 함께 김장을 하며, 행사 후에는 맛있는 저녁을 함께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고려인 동포들은 1937년 강제이주된 이후 우리 김치를 잊지 않고 담궈 먹어 있는데, 젖갈을 구할 수 없어 생선을 토막내고 고추를 갈아 넣어 만든 김치를 “짐치”라고 불러오고 있다.

김치 행사에 참석한 한 고려인동포들은 “ 코로나19로 고국을 방문하기도 어려웠는데, 한국 동포들과 함께 김치들 담그고 얘기를 나눌 수 있어 정말 좋았다”면서, 다음 행사때도 꼭 참가하겠다 ” 고 말했다.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