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문화한식의 기초와 최신 트렌드를 동시에!

한식의 기초와 최신 트렌드를 동시에!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원장 이혜란)은 오는 3월 2일(목) 봄학기 한식강좌를 개강한다. 이번 강좌는 5월 18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총 10회 진행된다(공휴일 및 원내 행사일 제외). 한식강좌는 회차당 15인 내로 진행되며, 인당 최대 3회까지 신청 가능하다.

  3월 한 달간은 ‘밥’을 주제로 강좌가 진행된다. 해당 강좌에서는 계란밥, 간장계란밥 등 구하기 쉬운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메뉴를 배울 수 있다. 또한, 불닭치즈주먹밥과 같이 SNS상에서 유행하는 최신 메뉴 역시 해당 강좌에서 다루어질 예정이다.

  4월, 5월에는 면과 국물 요리를 주제로 총 6회의 강좌가 진행된다. 면을 주제로 하는 강좌에서는 지금은 평소에도 쉽게 맛볼 수 있지만, 이전에는 혼인이나 회갑 등 특별한 날에만 맛볼 수 있던 잔치국수를 배울 수 있다. 또한, 잔치국수에 어울리는 겉절이, 비빔국수에 어울리는 오이초무침 등 주메뉴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반찬 레시피도 함께 배워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 한식강좌는 실제 한국인들이 작성한 레시피를 바탕으로, 현지의 숙련된 요리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따라서 강좌를 듣는 이들은 개인이 쉽게 접근하기 힘든 레시피를 전문 요리사와 함께 자신의 눈높이에 맞춰 배울 수 있다.

한식의 기본적 이해부터 트렌드 파악까지

  이번 봄학기 한식강좌는 단순한 수업을 넘어, 한식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이번 강좌의 테마인 밥, 면, 국물은 모두 한식의 중요한 주재료 및 조리법으로, 수업을 통해 한식의 기본을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한국의 반찬 문화는 외국인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데 이는 주메뉴인 잔치국수에 겉절이를 반찬으로 곁들이는 방식을 통해 쉽게 설명할 수 있다.

  또한, 한식의 기본 개념을 넘어 최신 트렌드까지도 파악할 수 있다. 흔히 떠올리는 한식으로는 비빔밥, 김치, 불고기 등이 있는데, 이들은 모두 전통음식으로서 해외에 이미 충분히 알려져 있다. 한식에 대한 지속적인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새로운 음식을 알릴 필요가 있는데, SNS가 발달한 한국의 특성상, 온라인에서 유행하는 메뉴가 그 역할을 할 수 있다. 이번 강좌에서 다루는 간장비빔국수 등의 메뉴는 한식에 대한 관심을 지속시키는 동시에 한식의 최신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될 것이다.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 이혜란 원장은 ‘이번 한식강좌에서는 이미 잘 알려진 음식과 더불어, 실제 한국에서 유행하는 음식을 다루게 된다. 이번 강좌를 통해 서로 다른 관심사를 가진 다양한 사람들이 한식에 대한 지평을 넓히고 한국문화에 관심을 가지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4, 5월 강좌 신청자 모집 공지는 문화원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게시될 예정이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홈페이지와 SNS를 방문해주시길 바란다.

일시 : 2023년 3월 2일 – 5월 18일(매주 목요일, 공휴일 및 원내 행사일 제외)

참여대상 : 2023 봄학기 한식강좌 신청자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