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경제제천시, 중앙아 3국 고려인협회와 ‘맞손’…”고려인 이주 협력”

제천시, 중앙아 3국 고려인협회와 ‘맞손’…”고려인 이주 협력”

충북 제천시는 24일 중앙아시아 3개국 고려인협회와 현지 고려인의 제천시 이주 및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이날 오후 제천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카자흐스탄·우즈베키스탄·키르기스스탄 고려인협회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3개국 고려인협회는 자국 및 국내에 거주하는 고려인 동포의 제천시 이주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제천시의 고려인 지원사업을 홍보하고, 고려인 인재를 발굴해 추천하는 한편 고려인 이주 활성화를 위한 정책 자문과 제안을 하기로 했다.

  제천시는 현지 고려인 주민 행사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고려인협회 관계자들은 26일까지 제천에 머물며 산업단지와 대학교를 방문한 뒤 출국할 예정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해외 고려인협회와 제천시가 함께 지혜를 모은다면 고려인 이주·정착 사업이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구 감소 대응책으로 고려인 이주를 추진 중인 제천시는 올해 안에 국내 거주 고려인 80명의 제천 이주를 끌어낸 뒤 내년에는 해외 고려인 이주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연합뉴스)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