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카자흐문화원, 나자르바예프 대학 K-pop 뮤지컬 행사 개최
– 3.30.(토) 나자르바예프 대학 ‘YBS K-pop 뮤지컬’ 행사 개최 –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원장 구본철, 이하 문화원)은 3월 30일(토) 19시 주재국 최고의 고등교육기관인 ‘나자르바예프 대학교’에서 K-pop 동아리 ‘YBS’와 함께 ‘나자르바예프 대학교 K-pop 뮤지컬’ 행사를 개최하였다.
카자흐스탄에서 알아가는 한국 문화!
한국문화원은 나자르바예프 대학교 K-pop 동아리 ‘YBS’학생들이 기획하고 준비한 K-pop 뮤지컬 공연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한국과 한국문화를 홍보하기 위한 홍보부스와 타투스티커 체험, 3컷 사진부스를 운영하였다. 홍보부스에서 진행된 라이트스틱 배부 이벤트와 함께, K-pop로고, 태극기 등 다양한 모양의 타투스티커를 선보여 학생들에게 큰 이목을 끌었다. 주재국에서 큰 인기인 한국의 3컷 사진 부스를 준비하여, 방문객들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운영하였다.
K-pop과 함께 즐기는 뮤지컬!
이번 뮤지컬 공연은 한국문화원과 공동으로 개최한 행사로, 올해에는 K-pop 동아리 ‘YBS’의 창설 10주년을 기념하여, 그 동안의 ‘YBS’의 활동들을 돌아보는 이야기를 다루었다. 뮤지컬에서는 ‘New jeans’의 ‘Super shy’과 ‘Stray kids’의 ‘Lalala’ , ‘Ateez’의 ‘Bouncy’ 등 유명 K-pop 총 13곡의 화려한 공연과 생동감 있는 연출로 방문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구본철 문화원장은 “우리문화원은 ‘나자르바예프 대학교’에서 K-pop 동아리 ‘YBS’의 K-pop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크게 느꼈으며,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화려한 안무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자랑스러웠다. 카자흐스탄에서 K-pop과 다양한 한국 문화에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