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문화오늘은 내가 한식 강좌 요리사!

오늘은 내가 한식 강좌 요리사!

–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 2022 온라인 한식 콘테스트 –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원장 이혜란)은 5월 6일(금)부터 6월 5일(금)까지  4주간 봄 학기 문화원 온라인 한식 강좌를 바탕으로, 주재국민들이 한식을 요리하고 즐길 수 있는‘온라인 한식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한식 콘테스트는 만 13세 이상 주재국민이라면 누구나 문화원 홈페 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봄 학기 한식 강좌는 ▲김치, ▲좋아하는 한식, ▲어린이 간식을 주제로 3월 4일부터 시작되었으며 매주 금요일마다 새로운 메뉴가 게시되었다. 오는 5월 27일, 마지막 메뉴인 참치치킨 마요 덮밥이 공개될 예정이다. 그동안 게시된 요리 과정을 포함한 완성 사진을 양식에 맞춰 이메일(contest-kcc@mail.ru)로 제출하면 참여 가능하다.

 1차 예선에서 전체 응모자 중 10명을 우선 선발하고, 2차 본선에서는 네티즌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여 본선에 진출한 10개 요리 중 가장 마음에 드는 후보를 추천하는‘온라인 설문플랫폼 투표’를 실시한다. 마지막으로‘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3명을 선발 후 순위에 따라 상품을 수여한다. 더불어 수상자를 제외한 응모자 중 30인을 추첨하여 문화원이 준비한 소정의 기념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상황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였던 문화원 한식강좌와 연계한 콘테스트로, 한식에 대한 관심을 가진 주재국민이 가정에서 한국 요리를 직접 조리하고 맛보며 즐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혜란 원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문화원 한식 강좌를 관심 있게 보신 주재국민이 한식을 직접 요리하고 가족친지 분들과 함께 맛보며 한국의 정을 느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