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사회대사관, 2022 언론인 초청 오찬 간담회 개최

대사관, 2022 언론인 초청 오찬 간담회 개최

  주카자흐스탄 대한민국 대사관은 16일(화) 관저에서 우리의 광복절 및 홍범도 장군 유해 봉환 1주년을 기념하여 20여개 카자흐스탄 언론사 약 30명의 언론인들을 대사관저로 초청,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구홍석 대사는 지난 6.5 헌법 개정 국민투표 등 카자흐 정치 개혁 노력을 평가하고, ▲양국 간 교역ㆍ투자 분야 실질 협력 확대, ▲정부ㆍ의회 간 교류 활성화, ▲2022-2023 한-카 상호문화교류의 해 계기, K-pop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ㆍ공공외교 행사 진행 등 작년 토카예프 방한 이래 지난 1년간의 한-카자흐 관계발전 주요 성과를 설명했다.

  또한, 구 대사는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우리정부의 노력과 후보지로서 부산이 가진 장점들을 소개하는 한편, 카자흐 원전 건설 추진에 있어, 비핵국가이자 평화애호국으로서 한국이 카자흐의 신뢰할 만한 파트너 가 될 수 있다고 하고, 이에 대한 언론인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금년 하반기 국경일 행사,‘오페라 갈라 콘서트’, 전통 한복 전시회, 한반도 세미나 등 여러 다양한 행사계획에 대해 소개했다.

  작년 9월에 이어 이번에 특별히 관저에서 개최된 한식 오찬 간담회는, 카자흐 언론인들의 한국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대사관과의 관계를 보다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된다.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