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오피니언칼럼, 기고카자흐스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 30곳 : 6부

카자흐스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 30곳 : 6부

김상욱

고려문화원장/본지주필

19. 투르키스탄 지역 Aksu-Zhabagly 자연보호구역

  악수-쟈바글리 자연 자연보호구역은 카자흐스탄에서 가장 오래된 곳으로 1926년에 설립되었다.

  면적은 131,000헥타르 이상이며 산림부터 대초원, 고산 초원까지 다양한 생태계를 포함한다.

  이곳은 조류 관찰과 자연 탐험에 이상적이다.

  악수 캐년은 깊이가 500m에 달하는 악수-쟈바글리에서 가장 아름다운 협곡 중 하나이다. 협곡은 절벽, 폭포, 독특한 동식물로 유명하다.

  보호구역을 흐르는 강인 쟈바글리는 가장 아름다운 폭포와 급류를 만들어낸다. 강을 따라 하이킹 코스가 있다.

  보호 구역에는 눈표범, 곰, 눈표범, 아르갈리 등 많은 희귀종의 동물이 서식하고 있다.

거기에 가는 방법.

  침켄트에서 서쪽 방향으로 A-2 고속도로를 이용하세요. 타라즈를 경유하여 악수-쟌바들리 자연보호구역 표지판을 따라가세요. 이동 시간은 약 2~3시간(약 130km)입니다.

20. 동카자흐스탄 지역 셰켈메스

셰켈메스는 산과 계곡부터 강과 숲까지 다양한 풍경을 지닌 카자흐스탄의 놀라운 장소이다. 이 지역에는 고대 문명의 존재를 나타내는 많은 고분과 고대 유적지가 있다.

  셰켈메스는 하이킹과 트레킹을 위한 다양한 트레일을 제공한다. 산을 걷다 보면 장엄한 경치를 감상하고 희귀종의 식물과 야생동물을 볼 수 있다. 이르티시 강(Irtysh River)이 이 지역을 흐르며 낚시와 보트 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이다.

거기에 가는 방법.

  우스찌-까메노고르스크에서  P-24 고속도로를 타고 자이산 시 방향으로 가세요. 계속해서 고속도로를 따라 쿠르춤 마을을 지나 목적지까지 가세요.

21. 일리-알라타우 국립공원, 알마티 지역

  일리-알라타우 국립공원은 카자흐스탄에서 가장 크고 가장 많이 방문하는 국립공원 중 하나이다. 공원 면적은 20만 헥타르가 넘는다. 일리-알라타우는 북 천산의 자연 단지를 보호하기 위해 1997년에 문을 열었다. 여기에서는 하이킹, 트레킹, 스키를 즐기고 단순히 야생 동물을 관찰할 수 있다.

  일리-알라타우 국립 공원내에는 메데우, 침불락 스키 리조트 및 등산객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장소가 있다. 부크리예프봉, 후르마노바봉 등이 등반가에게 매우 인기가 있다.

  한여름에도 빙하에 도달할 수 있는데, 무엇보다 접근성이 매우 좋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이다.

거기에 가는 방법.

  알마티에서 메데우 방향으로 도스틱 거리를 따라 산쪽(남쪽)으로 가면 됩니다.

  침블락(Symbulak)으로 가는 길이나 국립공원의 다른 입구를 따라 계속 가세요.

22. 카자흐스탄의 문화 및 역사적 장소, 투르키스탄과 코자 아메드 야사위 영묘

  투르키스탄은 카자흐스탄 남부에 위치한 고대 도시이다. 고대부터 이곳은 국가와 중앙아시아의 역사적, 문화적, 종교적 중심지로 알려져 왔다.

  투르키스탄의 역사는 2천여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 도시는 유목민들의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대실크로드의 핵심 지점이었다. 중세 시대에 투르키스탄은 가장 존경받는 수피 셰이크 중 한 명인 코자 아메드 야사위(Khoja Ahmed Yassawi)의 활동 덕분에 이 지역 이슬람의 중요한 중심지가 되었다. 1598년 투르키스탄은 카자흐 칸국의 수도가 되었고 18세기까지 정치, 문화의 중심지로 남아 있었다.

  코자 아흐메드 야사위 영묘(Mausoleum of Khoja Ahmed Yasawi)는 투르키스탄의 주요 명소 중 하나이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된 중요한 종교 기념물이다.

  이 영묘는 14세기 말 아미르 티무르(Amir Timur)의 명령에 따라 코자 아흐메드 야사위(Khoja Ahmed Yassawi)의 매장지에 지어졌습니다. 영묘 내부에는 당시의 모자이크, 프레스코화 및 기타 장식 요소가 있다. 영묘 옆에는 야사위의 삶을 알려주는 같은 이름의 박물관이 있다.

23. 바이코누르 우주 비행장, 티라탐 마을

  카자흐스탄의 티우라담 마을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우주 비행장. 1955년에 건설되었으며 그 이후로 우주 연구 및 발사의 주요 중심지였다.  이것은 현재 러시아가 카자흐스탄에서 임대료를 지불하면서 사용하고 있다.

  1961년 4월 12일 유리 가가린의 최초 유인 우주 비행이 보스토크 1호 우주선을 통해 발사된 곳이 바로 이곳이었다.

  그 이후로 바이코누르는 국제 우주 정거장(ISS) 임무를 포함하여 많은 중요한 발사 장소가 되었다.

  여기에서는 박물관을 방문하고, 모형 로켓과 우주선을 살펴보고, 여행을 떠나고, 심지어 로켓 발사도 볼 수 있다. 현지에 가면 유리 가가린 박물관이 있다.

  한편, 바이코누르 여행을 위해서는 사전에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한다. 특별 입국 허가와 우주 비행장 자체에 대한 별도 허가를 받아야 한다.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