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사회아시아나항공, 여름 휴가철 맞아 국제선 항공편 대폭 증편

아시아나항공, 여름 휴가철 맞아 국제선 항공편 대폭 증편

10월까지 ’54개 노선·주 413회’로 늘려…”연말 정상운항 목표”

아시아나항공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아시아나항공[020560]이 국제선 항공편을 대폭 증편한다고 17일 밝혔다.

증편은 중국, 미주, 유럽과 여름 휴가철을 맞아 수요가 증가하는 여행지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이를 통해 3월 말 기준 ’50개 노선·주 355회 운항’을 10월 말까지 ’54개 노선·주 413회 운항’으로 늘릴 계획이다.

5월에는 중국 항저우·난징·창춘 노선, 베트남 하노이 노선, 미국 뉴욕·시애틀 노선을, 6월에는 필리핀 세부·클락 노선, 튀르키예 이스탄불 노선, 몽골 울란바토르 노선, 카자흐스탄 알마티 노선을 각각 증편한다.

여름철 휴가지로 인기가 많은 일본 삿포로 노선은 6월부터 점진적으로 늘려 7∼8월에는 매일 운항하고, 나고야 노선은 주 7회에서 주 12회로, 오키나와 노선은 주 6회에서 주 7회로 운항을 늘린다.

사이판 노선과 호주 노선도 증편된다. 이탈리아 베네치아 노선은 3년 만에 주 1회 부정기성 항공편을 운항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중국의 방역 완화와 관광비자 재개에 발맞춰 노선 정상화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7월에는 청두 노선을 주 5회로, 8월에는 하얼빈·선전 노선을 주 4회로 증편해 19개 중국 노선을 주 163회로 연말까지 확대 운항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일본 노선 승객을 대상으로 골프 여행 상품을 구성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중국 증편이 가능해지면 현재 하계 계획보다 늘어날 전망”이라며 “연말 정상 운항을 목표로 계속해서 항공편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winkite@yna.co.kr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