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오피니언칼럼, 기고“동포사회의 권익신장과 보호, 민원 서비스의 개선을 위해서도 계속해서 노력할터….”

“동포사회의 권익신장과 보호, 민원 서비스의 개선을 위해서도 계속해서 노력할터….”

123.jpg

  존경하는 동포 여러분,

  2018 무술년(戊戌年)을 보내고 희망찬 2019 기해년(己亥年) 새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주알마티총영사관에 아낌없는 격려와 지지를 보내주신 동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도 카자흐스탄에 거주하시는 모든 동포들이 함께 어우러져 동포 사회가 더욱 화합하고 발전하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2018년은 양국의 협력 관계 증진을 위한 국회의장 등 주요 인사들의 방문, 남과 북의 예술단들이 한 무대에서 공연을 펼친 평화통일기원 한민족축제, 고려인들의 삶과 거울이 되어주는 고려일보 창간 95주년 등 뜻 깊은 여러 행사가 진행된 해였습니다. 또한 양국 간 경제,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양국 관계가 강화된 한 해였습니다. 이 모든 것은 교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우리나라와 카자흐스탄이 서로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주알마티총영사관은 1992년 수교 이후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양국 간 협력을 바탕으로 수교 27주년을 맞이하는 2019년에도 양국 관계가 더 높은 단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발휘하겠습니다. 또한 최근 급격한 환율 변동으로 인해 많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포사회의 권익신장과 보호, 민원 서비스의 개선을 위해서도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교민 여러분께서도 총영사관에 대한 아낌없는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2019년 새해에도 동포 여러분들에게 보람된 일이 가득하고, 가정에는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주알마티총영사 김흥수 올림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