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사회카자흐 보건부, 확진자 10명이상 발생국(우리나라 포함)에서 입국하는 자 2주간 자가격리 조치 시행

카자흐 보건부, 확진자 10명이상 발생국(우리나라 포함)에서 입국하는 자 2주간 자가격리 조치 시행

 

카자흐스탄 당국은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 예방 조치를 강화하기로 했다.

  텡그리뉴스 등 현지 언론들이 보도한 바에 따르면, 류드밀라 뷰라베코바위원장(카자흐스탄 보건부 제품 및 서비스 안전위원회)은 2월 20일 부터 더욱 강화된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예방 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중국에서 입국하는 자는 14일간 강제 격리 병동에 입원해야하고 이후에도 10일간 관할병원에서의 추적 관찰이 실시될 예정이다.

  둘째, 감염 확진 환자 10명 이상인 국가에서 입국하는 자(한국포함)는 2주간 자가 격리조치하고 관할 지역병원 의료인이 방문하여 상태를 체크하고 관리한다. 이후에도 10일간 의료인이 추적문진을 실시한다.

   세째, 확진 환자 발생수가 10명 미만인 국가에서 입국하는 자는 이후 24일간 지역관할 병원에서 매일 문진 체크를 받아야 한다.

  카자흐스탄 보건당국의 이러한 대응조치가 밝표되자 우리 교민이 가장 많이 살고 있는 알마티에 위치한 주알마티총영사관에서는 19일 아침, 이러한 내용을 한글로 번역해서 교민들에게 신속히 전파하였다.  

(김상욱)

Share With:
Rate This Article

almatykim67@gmail.com

No Comments

Leave A Comment